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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닝분야 용어(55개-16) : KS 국가표준(16) 55번 학습내용 및 예상문제

대한민국 한발 2023. 4. 17. 07:09

이러닝분야 용어(55개-16) : KS 국가표준(16) 55번 학습내용 및 예상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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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내용 ]

 

55. 훈련 - training

이러닝 영역에서 훈련이란 온라인 과정이나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에게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교육 콘텐츠를 전달하고 학습자가 언제 어디서나 교육 자료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훈련의 목적은 학습자가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며 각자의 분야에서 성과를 개선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 학습 관리 시스템(LMS): LMS는 조직에서 이러닝 콘텐츠를 생성, 관리 및 제공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강사가 교육 자료를 업로드하고, 학습자의 진행 상황을 관찰하고, 교육 성과에 대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 게임화: 게임화란 게임이 아닌 상황에서 포인트, 배지, 리더보드와 같은 게임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닝에서 게임화는 교육 경험을 보다 상호 작용적이고 즐겁게 만들어 학습자의 참여와 동기를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 마이크로러닝: 마이크로러닝은 교육 콘텐츠를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작은 크기로 제공하는 이러닝 접근 방식입니다. 마이크로러닝은 기존의 긴 학습과정보다 짧고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것을 선호하는 학습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마이크로러닝은 비디오, 인포그래픽, 인터랙티브 퀴즈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러닝분야 KS 국가표준 55개 용어의 학습내용을 마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예상문제 ]

 

01.이러닝에서 게임화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 a) 학습 경험을 더 즐겁고 인터랙티브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b) 학습자가 언제 어디서나 교육 자료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c) 교육 콘텐츠를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d) 강사가 학습자의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 e) 학습자가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도록 돕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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