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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닝분야 용어(55개-12) : KS 국가표준(12) 47~48번 예상문제 정답 및 풀이

대한민국 한발 2023. 4. 7. 17:14

이러닝분야 용어(55개-12) : KS 국가표준(12) 47~48번 예상문제 정답 및 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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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이러닝에서 평가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 a) 동기 부여 및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 b) 이러닝 학습과정을 생성하고 제공하기 위해.
  • c) 개별 학습자를 위한 학습 경험을 개인화하기 위해.
  • d) 학습자의 지식과 기술을 평가하기 위해.
  • e) 학습해야 할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정답: d) 학습자의 지식과 기술을 평가하기 위해

 

설명: 학습자의 지식과 기술을 평가하는 것은 이러닝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이러닝 플랫폼은 퀴즈, 시험, 과제 또는 프로젝트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평가를 통합하여 학습자의 콘텐츠 이해도 및 적용 능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오답

a) 동기 부여와 참여도를 높이는 것은 이러닝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의 목적입니다.

  •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이 아닌 분야에 대한 게임의 매커니즘, 사고방식과 같은 게임의 요소를 접목시키는 것.

b) 이러닝 학습과정을 생성하고 전달하는 것은 이러닝에서 LMS의 목적입니다.

c) 개별 학습자를 위해 학습 경험을 개인화하는 것은 다양한 학습 스타일을 통합하는 LMS의 목적입니다.

e) 학습해야 할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한 것은 SMART 학습 목표의 목적입니다.


 

02. 이러닝 시스템에서 학습자 개체의 주요 목적은 무엇인가요?

  • a) 개별 학습자의 필요와 선호도에 따라 개인화된 적응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 b) 이러닝 학습과정을 생성하고 제공하기 위해.
  • c) 학습자 및 학습자의 상황에 대한 데이터를 측정, 수집, 분석 및 보고하기 위해.
  • d) 그룹 프로젝트 및 동료 검토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 e) 학습 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정답: a) 개별 학습자의 필요와 선호도에 따라 개인화된 적응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명: 개별 학습자의 필요와 선호도에 따라 개인화되고 적응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학습자 개체 이러닝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목적입니다.

 

오답

b) 이러닝 학습과정을 생성하고 제공하는 것은 학습 관리 시스템(LMS)의 목적입니다.

c) 학습자 및 학습자의 상황에 대한 데이터를 측정, 수집, 분석 및 보고하는 것은 학습 분석의 목적입니다.

d) 그룹 프로젝트 및 동료 검토를 촉진하는 것은 이러닝 환경이 제공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e) 학습 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학습자 개체의 주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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