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운영관리사/예상문제

이러닝분야 용어(55개-09) : KS 국가표준(9) 41~42번 예상문제 정답 및 풀이

대한민국 한발 2023. 4. 3. 18:05

이러닝분야 용어(55개-09) : KS 국가표준(9) 41~42번 예상문제 정답 및 풀이

이러닝분야-용어55개-09-KS-국가표준9-4142번-학습내용-및-예상문제
전면광고는 한번 클릭 이후 더 이상 노출되지 않습니다.

 

01. 다음 중 이러닝 콘텐츠에 통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요소의 예가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 a) 텍스트
  • b) 오디오 녹음
  • c) 애니메이션
  • d) 필기 노트
  • e) 대화형 시뮬레이션

정답: d) 필기 노트

설명: e-러닝 콘텐츠에 통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요소에는 텍스트, 오디오 녹음, 애니메이션 및 대화형 시뮬레이션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손으로 쓴 노트는 멀티미디어 요소가 아닙니다.

 

 

02. 이러닝 콘텐츠에서 접근성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a) 자료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 b) 학습자가 학습한 내용을 연습하고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 c) 보다 포용적이고 공평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 d) 실제 사례를 통해 복잡한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 e) 학습자에게 명확하고 구조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정답: c) 보다 포용적이고 공평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설명: e-러닝 콘텐츠는 능력이나 장애에 관계없이 모든 학습자가 자료에 접근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어야 합니다. 이러닝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교육자는 모든 학습자를 위한 보다 포용적이고 공평한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03. LCMS를 사용하여 관리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의 주요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 a) 교과서 및 워크북과 같은 물리적 학습 자료.
  • b) 비디오, 오디오 및 그래픽과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
  • c) 개인별 학습 계획.
  • d)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도구.
  • e) 강의실 관리 도구.

정답: b) 비디오, 오디오 및 그래픽과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

 

설명: LCMS는 비디오, 오디오 및 그래픽과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퀴즈, 시뮬레이션 및 게임과 같은 대화형 콘텐츠가 포함된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 a) 교과서 및 워크북과 같은 물리적 학습 자료. 이것은 LCMS와는 다른 라이브러리 관리 시스템을 설명합니다.
  • c) 개인별 학습 계획. LCMS는 개인별 맞춤 학습을 제공할 수는 있지만 이것이 관리되는 주요 유형은 아닙니다.
  • d)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도구. LCMS에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있을 수 있지만 이는 단순 제공입니다.
  • e) 강의실 관리 도구. 이 옵션은 LCMS와는 다른 강의실 관리 시스템에 대해 설명합니다.

 

04. 온라인 학습에서 LCMS 통계의 주요 목적은 무엇인가요?

  • a) 교수자의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 b) 학습자의 출석을 추적합니다.
  • c) 학습자의 학습 콘텐츠 참여도를 측정하기 위해.
  • d) 학습 환경 외부에서 학습자의 행동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 e) 학습자의 개인적 학습 환경을 평가하기 위해.

정답: c) 학습자의 학습 콘텐츠에 대한 참여도를 측정하기 위해.

 

설명: LCMS는 학습자의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학습 결과를 평가할 수 있는 도구와 통계를 제공합니다. 통계를 사용하여 학습자의 학습 콘텐츠 참여도를 측정하고,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하고, 그에 따라 학습 환경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a) 교수자의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LCMS는 교수자의 성과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지만, 이는 LCMS 통계의 주요 목적은 아닙니다.
  • b) 학습자의 출석을 추적하기 위해. LCMS는 출석 추적을 제공할 수 있지만, 이는 LCMS 통계의 주요 목적은 아닙니다.
  • d) 학습 환경 외부에서 학습자의 행동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이는 LCMS 통계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 e) 학습자의 개인적 학습 환경을 평가하기 위해. 이는 LCMS 통계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