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 이러닝 서비스의 특성 - 예상 문제 정답 및 풀이
1-1-5. 이러닝 서비스의 특성 : 학습내용 본문 바로가기! 클릭!
01. 기존 강의실 기반 학습과 비교하여 이러닝 서비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 A) 비용 절감 및 접근성 향상
- B) 더 많은 대면 상호 작용 및 실습 경험 제공
- C) 보다 체계적인 학습과 표준화된 평가
- D) 사교 및 네트워킹을 위한 더 많은 기회
- E) 더 경험이 풍부한 강사와 개인화된 관심
정답 A) 비용 절감 및 접근성 향상
설명: 이러닝 서비스가 기존의 강의실 기반 학습에 비해 비용 효율적이며 학습자가 언제 어디서나 액세스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02. 이러닝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멀티미디어 도구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 A) 비디오, 오디오 파일, 대화형 퀴즈 및 애니메이션
- B) 강의, 교과서 및 시험
- C) 그룹 프로젝트, 프레젠테이션 및 연구 논문
- D) 동료 평가, 사례 연구 및 시뮬레이션
- E) 현장 학습, 초청 연사 및 워크샵
정답 A) 비디오, 오디오 파일, 대화형 퀴즈 및 애니메이션
설명: 이러닝 서비스에서 비디오, 오디오 파일, 대화형 퀴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도구를 사용하여 학습자에게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03. 게임화는 어떻게 이러닝 서비스를 어떻게 향상시키나요?
- A) 학습을 더 재미있고 흥미롭게 함으로써
- B) 교과서 및 기타 자료의 비용을 줄임으로써
- C) 강사 및 급우와의 대면 상호 작용을 증가시킴으로써
- D) 학습자에게 더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평가를 제공함으로써
- E) 개인의 필요와 관심사에 맞게 학습을 조정함으로써
정답 A) 학습을 더 재미 있고 흥미롭게 함으로써
설명: 이러닝 서비스에서 게임화 기법을 사용하여 학습자가 과정을 완료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포인트, 배지 및 리더 보드와 같은 게임과 같은 요소를 사용하여 학습을 더 재미 있고 흥미롭게 만든다고 설명합니다.
04. 이러닝 서비스에서 자기 주도 학습이란 무엇인가요?
- A)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
- B) 강사가 설정한 특정 시간에만 학습하는 학습자
- C) 정해진 커리큘럼을 계획대로 따르는 학습자
- D) 교수자 및 급우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학습자
- E) 주로 그룹 프로젝트 및 프레젠테이션에 집중하는 학습자
정답 A)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
설명: 이러닝 서비스를 통해 학습자가 학습할 내용, 학습량, 학습 시간을 스스로 선택하여 학습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이 자기 주도적 학습입니다.
05. 다음 중 이러닝 서비스와 관련된 문제점은 어느 것입니까?
- a) 교육 리소스에 대한 제한된 접근
- b) 제한된 학습과정 제공
- c) 학습자 참여 유지의 어려움
- d) 개인화된 피드백 부족
- e) 지원 서비스에 대한 제한된 접근
정답: c) 학습자 참여 유지의 어려움
설명: 이러닝에서는 대면 상호 작용이 부족하고 주의가 산만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학습자의 참여를 유지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a) 이러닝에서는 다양한 교육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으므로 틀립니다.
- b) 이러닝에서 다양한 학습과정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올바르지 않습니다.
- d) 이러닝이 개인화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맞지 않습니다.
- e) 이러닝은 온라인 포럼, 채팅방 및 기타 가상 플랫폼을 통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올바르지 않습니다.
'이러닝운영관리사 > 예상문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러닝분야 용어(55개-16) : KS 국가표준(16) 55번 예상문제 정답 및 풀이 (1) | 2023.04.18 |
---|---|
이러닝분야 용어(55개-15) : KS 국가표준(15) 53~54번 예상문제 정답 및 풀이 (1) | 2023.04.13 |
이러닝분야 용어(55개-14) : KS 국가표준(14) 51~52번 예상문제 정답 및 풀이 (2) | 2023.04.11 |
이러닝분야 용어(55개-13) : KS 국가표준(13) 49~50번 예상문제 정답 및 풀이 (2) | 2023.04.09 |
1-1-4. 이러닝 이해관계자 특성(1) - 학습자 - 예상문제 정답 및 풀이 (2) | 2023.04.07 |